「Jumping KARA」プロジェクトで誕生したKARAの動物保護センター

勘の鋭い方はもちろん、そうでなくてもお気づきだとは思いますが、これはギュリがリーダーのKARAではなく、動物保護団体のKARAのほうです。過去にも記事として取り上げたことがあります。

http://www.ekara.org/

KARAを断固支持する。

そのKARAが、その動物保護活動の拠点となるセンターを開館したというニュース。このセンター建設のための募金プロジェクトの名前が「Jumping KARA」だという一点においても*1、カミリアが見逃していいニュースではありません。




開館記念行事のゲストの中には、かのカンプル氏の名前も見えます。

承前・韓国のネコ:「泥棒猫」を死語にしたい。

카라 센터 `더불어 숨` 13일 개관···라디오 공개방송 등 기념 행사 잇따라
등록 : 2014.08.07 22:05:52 수정 : 2014.08.07 22:06:34 이학범 기자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의 ‘더불어 숨(일명 카라센터)’가 13일 개관한다.

카라 측은 “지난 10여년간 동물보호 운동을 해오면서 다양한 활동과 지원, 연구를 위한 카라만의 터전이 절실했지만 이뤄질 수 없는 꿈이라고 생각해왔다. 그런데 꿈이라고만 생각했던 카라센터 건립이 현실로 이루어졌다”며 “회원 여러분이 모아주신 소중한 정성으로 마포구 서교동에 ‘카라센터 더불어 숨’을 개관하게 됐다”고 밝혔다.

카라센터는 지하 1층, 지상5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교육장, 입양카페, 직영동물병원, 도서관, 사무실, 교육장/회의실, 반려동물 놀이터 등으로 구성됐다.

카라는 센터개관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13일(수) 저녁 7시 ‘개관 공식행사’를 시작으로 14일(목) YTN 라디오 <강지원의 뉴스! 정면승부> 공개방송, 23일(토) 쿠킹 클래스 및 토크 콘서트, 24일(일) 반려동물 용품 바자회, 희망리본 달기, 전시회 등이 진행된다.

YTN 라디오 공개방송과 쿠킹클래스/토크콘서트는 카라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사전신청해야 하며, 바자회의 경우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가 할 수 있다.

카라는 “꿈을 이루어준 회원님들의 정성과 마음을 잊지 않고 근본적인 동물운동의 변화를 이끄는 견인차가 되어 조금씩 현실을 바꾸어 나가며 체계적인 결실을 맺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http://www.dailyvet.co.kr/news/animalwelfare/29532

동물보호 운동의 새로운 시작, ‘카라 더불어숨 센터’ 개관
아주경제 라이프팀 기자

등록 : 2014-08-13 19:28
수정 : 2014-08-13 19:28

아주경제 라이프팀 기자 =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동물보호를 위한 입양카페, 병원, 도서관 등이 갖춰진 ‘카라 더불어숨 센터’가 오늘(13일)개관식을 진행 하였다. 카라 더불어숨 센터는 (사)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이하 카라)가 지난 10여 년 간의 활동과 경험을 바탕으로 동물보호 교육과 캠페인, 정책연구, 입양, 위기동물 치료지원 등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마련한 공간이다.


[사진 = ‘카라 더불어숨 센터’ 내부 안내도]

카라가 센터를 건립하는 데에는 성악가 조수미씨의 공이 매우 컸다. 한국에 올 때마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유기견 보호소에서 봉사를 하는 등 평소 동물보호를 몸소 실천해온 조수미씨는, 동물들의 열악한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인식개선이 절실하다고 생각하고 체계적인 동물보호 교육을 해나갈 수 있는 교육센터 건립을 위해 2012년에 1억 5천만 원을 카라에 기부했다.

이렇게 성악가 조수미씨의 기부금을 시작으로 카라는 본격적인 센터 건립기금 마련 모금 프로젝트인 ‘Jumping KARA’를 시작 했고, 이 프로젝트에는 가수 이효리, 걸그룹 SES, 디자이너 브랜드 ㈜스티브요니 등을 비롯한 유명인사와 다수의 회원들이 참여했으며, 지금도 계속 후원이 이어져 프로젝트가 계속 진행되고 있는 중이다.

오늘 개관식에는 카라의 대표직을 맡고 있는 임순례 감독, 카라 명예이사인 조수미씨 가 참석 했으며, 센터 건립기금의 첫 기부자이기도 한 조수미씨는 ‘동물보호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 동물보호 교육이 중요한 이유’ 등을 이야기 했다. 또한 ‘카라 더불어숨 센터’ 개관식에는 최근 동물보호와 복지를 위해 여러 가지 시도를 하고 있는 서울시와, 동물보호법 전면개정안을 발의한 여야 국회의원(새누리당 문정림, 민주당 한명숙․진선미 의원, 정의당 심상정 의원)도 참여 하였다.

이밖에도 개관식이 끝난 후, 카라는 24일까지 다양한 개관 기념 프로그램들을 진행 할 예정이며, 카라는 ‘카라 더불어숨 센터’의 개관을 계기로 보다 다양한 동물보호 운동과 입양, 유기동물 지원활동 및 지역 공동체로서 주민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생명존중-동물보호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http://www.ajunews.com/view/20140813190847563

麻浦区西橋洞ってことは、定宿からすればDSPメディア本社よりも遠くないので、弘大に行くついでにでも、いちど見学に行ってきましょうかね。

*1:まったくの偶然、なわけがないでしょ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