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Aカムバック関係

カムバック関連の話題が引き続いて出ているので、KARAの話題に関しては安心と信頼の「NEWSEN」からいくつかクリップ。

曲やダンスがどうとかセットの製作費がどうとか*1いう以前に、あの騒動を乗り越えてこうしてカムバックできたこと自体が、個人的には感慨深いです。

역경 딛은 카라 스텝 10개월만에 컴백 또 한번 비상할까
2011-09-05 22:10:54

걸그룹 카라가 10개월 만에 국내 활동에 나선다.

카라 소속사 측은 "9월 6일 카라의 정규 3집 타이틀곡 '스텝(Step)'의 음원을 공개하고 본격 활동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또 7일 신곡 음원 공개 순간 멤버들의 반응 모습이 유튜브 ‘카라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카라 채널’은 이날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오페라 갤러리에서 카라 멤버들과 함께 오픈 생중계를 펼칠 예정이며 이 방송 시간에 음원 공개 순간의 카라 모습이 녹화로 소개된다.

카라는 이번 국내 활동 기간 유튜브와 손잡고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카라 채널’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가수가 활동과 병행해 유튜브 채널로 팬과 쌍방향 소통에 나서는 것은 국내 최초다.

‘카라 채널’은 카라의 유투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 3회간 진행하는 것을 비롯해 멤버들이 촬영한 각종 셀카 영상, 활동 준비 과정을 담은 D-DAY 30일간의 기록 영상 등을 공개한다.

특히 카라의 D-DAY 30일간의 기록에는 멤버들의 안무 연습실, 뮤직비디오 현장,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촬영한 그녀들의 솔직 발랄한 셀프카메라 등을 다양하게 담을 예정이다.

한편 카라는 음원 발표 후 9월 중순께 본격적인 방송 활동에도 돌입할 계획이다.

[뉴스엔 엔터테인먼트부]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109052210321002

카라 컴백 포문 올 가을 가요계 걸스대전 ‘드디어 터졌다’
2011-09-06 12:37:30

올 가을 한국을 대표하는 '걸'들의 대전이 드디어 포문을 열었다.

다수의 톱 걸 가수들이 컴백을 준비하면서 하반기 가요계가 뜨거워질 전망이다. 이름만 들어도 '끝판왕' 급 '포스'를 과시하는 톱 걸들이 9월 중순부터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지기 때문이다.

첫 포문은 카라가 열었다. 올 초 일부 멤버들의 이탈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냈던 카라는 소속사와 멤버들의 화해를 끝으로 컴백을 준비해왔다. 이런 카라는 6일 신곡 '스텝'을 발표하고 가요계 석권에 다시 한번 도전한다.카라의 '스텝'은 이미 각종 음원차트에서 맹위를 떨치며 그동안 가요계를 장악했던 리쌍 파워를 무색케하고 있다.

9월과 10월초 사이에는 브라운아이드걸스가 긴 공백기를 깨고 2년만에 돌아온다. 소문만 무성한 채 컴백이 계속 연기됐던 브아걸은 현재 녹음 작업을 마무리 짓고 있다. 노래와 퍼포먼스에서 극강의 인기를 누렸던 팀인만큼 이번 신곡 역시 폭발적인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10월 초엔 소녀시대가 컴백을 준비하고 있다. 자타공인 국내 최고 걸그룹인 소녀시대는 약 1년여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한다. '국민 걸그룹'이란 애칭을 받을 정도로 인지도 파급력 팬덤 모든 분야서 절정을 이루고 있는 소녀시대인만큼 새 앨범 역시 하반기 최고 핫 이슈가 될 전망이다.

10월 중순엔 톱 걸그룹으로 급성장한 시크릿이 컴백한다. 시크릿은 10월 중순 정규 앨범을 발표하며 '매직' '마돈나' '샤이보이' 이후 4연속 히트에 도전한다. 시크릿은 발표 곡마다 대박을 기록하며 예상치를 뛰어넘는 성과를 거둬 가요계를 놀라게 하기도 했다.

10월 말엔 '국민소녀' 아이유가 돌아온다. 복수의 가요 관계자에 따르면 아이유는 10월 말 컴백을 목표로 극비리에 앨범 준비 중이다. 여자 솔로 아이돌 최강자로 가요계 대세로 떠오른 아이유가 올 하반기에도 가요계에 아이유 신드롬을 다시 일으킬지 기대를 모은다.

11월엔 원더걸스가 돌아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해외 활동에 주력해온 원더걸스는 약 1년 6개월만에 신보를 발표하게 된 셈이다. 한국 걸그룹 열풍 원조로 인정받고 있고 '텔미' '노바디' 등 국민가요를 쏟아낸 원더걸스의 출격또한 올 가을 가요계를 보는 또 하나의 재미가 될 듯 하다.

[뉴스엔 엔터테인먼트부]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109061226061002

카라 ‘스텝’ 뮤비 공개, 억대 세트+화려한 비비드 스타일 눈길 확
2011-09-07 07:41:21

[뉴스엔 이민지 기자]

카라의 국내 새 앨범 '스텝(STEP)' 뮤직비디오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카라는 지난 6일 자정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규 3집 타이틀곡 '스텝' 풀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비비드한 컬러를 강조한 이번 앨범은 뮤직비디오 세트와 의상, 안무 등 전체적인 분위기가 잘 어우러졌으며 35m 깊이의 역대 최대 규모 거리세트에서 30명에 이르는 인원의 백댄서와 비보이들의 공연이 눈길을 끌고 있다. 무대 세트 제작비용만 억대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카라는 6일 자정 정규 3집 음원을 공개하고 한정판 음반 발매를 시작했다. 음원, 음반 공개 후 '스텝'은 주요 음원차트 실시간 1위에 오르며 카라의 저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8일 발매되는 일반판 재킷사진은 기존의 귀여운 이미지와 달리 섹시와 성숙미를 부각시켜 눈길을 끈다.

한편 카라는 추석이 지난 9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방송활동을 시작한다.

이민지 기자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109070739411002

카라 5인, 한복 곱게입고 추석인사 할 날 올 줄은..
2011-09-08 07:46:03

[뉴스엔 고경민 기자]

카라가 다섯 멤버 모두 모여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고 팬들에게 미리 추석인사를 전했다.

카라는 “곧 우리 민족의 대 명절인 추석이 다가옵니다. 부디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라고 인사를 전하며 사랑스런 한복맵시를 뽐냈다.

공개된 사진에서 색색의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카라는 투명한 피부와 깨끗한 미소가 어우러져 고전적 여성스러움과 청순한 매력을 한층 더 선보였다.


특히 카라는 올해초 카라사태로 해체 위기에까지 몰렸지만 다시 새 앨범을 발표하며 멤버 5인 모두 변함없는 우정을 드러내 더욱 감회가 남달랐다.

최근 카라는 10개월만에 국내 새 앨범 '스텝(STEP)'을 공개했으며 공개 직후 음원 음반 차트 올킬로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한복협찬=박술녀 한복)

고경민 기자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109080735011002


*1:「MVの舞台製作費用に1億台」って言っても、ウォンですからねえ。「アシナヨ」を筆頭にしたかつてのチョソンモのMVなどに比べれば、桁が一つ小さいと思います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