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国プロ野球:第10球団の名称は「KT Wiz」に

KTウィズ。「ずいぶんとあっさりした名前やな」というのが第一印象ですけど、こういうのは慣れですから、参入時にはその名前もなじんでいることでしょう。

記事入力 : 2013/05/08 07:42
野球:「第10の球団」名、KT Wizに決定

 韓国プロ野球「第10の球団」の正式名称は「KT Wiz(ケイティー・ウィズ)」に決まった。

 KTスポーツ団は「『国民と共に歩む球団』という趣旨の下で行われたプロ野球球団の名称・マーケティングイデア公募の結果、合計約3万2000人から応募があり、そのうち『非常に素晴らしい腕と非凡な才能を持つ人、達人』という意味の『Wiz(ウィズ)』に決まった」と7日、発表した。「ウィズ」とは、魔法使いを意味する「Wizard(ウィザード)」の短縮形だ。

 また「KT Wizは『達人』という名前にふさわしい優れたプレーで旋風を巻き起こすのはもちろん、球団運営の面でもKTの多様なIT(情報技術)インフラや高度な技術を生かし、常に楽しく驚くべき『魔法のような野球文化』を生み出していきたい」としている。「KT Wiz」という名前を提案したイ・ボムジュンさん(32)には、2015年から水原球場のホームゲームを無料で観戦できる永久指定席がプレゼントされる。

姜鎬哲(カン・ホチョル)記者

http://www.chosunonline.com/site/data/html_dir/2013/05/08/2013050800353.html

ちなみに、ユニフォームっぽく見えるものは、NCダイノスの創設当初と同じく、仮ごしらえのものですね。名称も決まっていなかったわけですから当然のことです。

いずれまた、新ユニフォームお披露目のニュースなども見ることができるでしょう。

프로야구 10구단 KT, '마법사'가 됐다
기사입력 | 2013-05-07 11:52:20


◇프로야구 10구단 KT가 공식 명칭을 'KT 위즈(Wiz)'로 확정 발표했다. KT스포츠 직원들이 야구단 공식 명칭 피켓을 들고있다. 사진제공=KT

'위즈(Wiz)', 일반적으로 마법사라는 뜻의 'Wizard(위자드)'의 축약형이다. 하지만 앞으로 한국에서는 좀 더 특별하고 다른 의미를 갖게된다. 프로야구 10번째 구단의 공식 명칭이 된 덕분이다. 프로야구 10구단 KT가 공식 명칭으로 'KT Wiz'를 결정했다.

KT는 7일 오전, 프로야구단 명칭 및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와 함께 공식 구단 명칭을 확정 발표했다. KT는 그간 '국민과 함께 하는 구단'의 취지로 구단의 이름을 국민들의 아이디어로 결정하기 위해 공모를 진행했다. 총 3만2000개의 응모작 중에서 이범준(32) 씨가 단독 제안한 'KT Wiz(위즈)'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 응모안에 대한 단계별 심사 과정에서 KT는 브랜드 전문가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전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KT 위즈'는 읽거나 발음하기 쉽고, 친근하며, 재미있고, 재주가 많은 등의 다양한 긍정적 이미지가 연상된다는 평가를 받았다. KT는 '비상한 솜씨와 비범한 재능을 가진 사람, 달인'이라는 의미를 이 명칭에 담았다.

이는 곧 KT가 추구하는 야구단의 이미지이기도 하다. KT는 "위즈라는 이름에 걸맞게 경기 운영에 있어 기존 9개 구단을 상대로 '야구의 달인'과도 같은 뛰어난 플레이로 돌풍을 일으킬 뿐 만 아니라, 구단 운영에 있어서도 KT의 다양한 IT인프라와 앞선 기술을 활용하여 항상 즐겁고 놀라운 '마법과 같은 야구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명칭 공모에서 당선된 이범준씨에게는 2015년부터 수원구장 홈경기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영구지정좌석이 부여된다. 또 우수작 10명에게는 아이패드 4세대 LTE (32G)가 각각 수여된다. 전체 응모자중 심사와 추첨으로 선정된 50명에게는 KT의 음악서비스인 '지니(Ginie)'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 1년 무료이용권이 제공된다.

한편, KT는 명칭 공모와 함께 진행된 야구단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 수상자도 이날 발표했다. 수원야구장을 활용하고, 세분화된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한 마케팅 등을 응모한 고려대 피타고라스팀 (최지민, 전아람, 김규진)이 영예의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상금은 300만원이다.

KT스포츠 권사일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1100여건의 마케팅 아이디어가 응모됐으며, 야구단 마케팅에 실현 가능성과 활용도 및 독창성, 참신성을 고려하여 심사했다. 한국 프로야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았다"고 밝혔다. 야구단 명칭 및 마케팅 아이디어 당첨자 확인은 공모전 홈페이지(baseball.kt.com)에서 가능하며, 이메일과 휴대전화를 통해 개별 공지된다.

이원만 기자

http://sports.chosun.com/news/utype.htm?id=201305070100053600004073&ServiceDate=2013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