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A】デビュー1000日を迎えたホヨンジ

そうですね。そうなりますか。KARA PROJECTももう3年前のことになりますもんね。

www.youtube.com

허영지, 데뷔 1000일 맞은 어엿한 연기자
김상민 기자2017-05-15 12:34:01

f:id:bluetears_osaka:20170516233945p:plain
허영지, 데뷔 1000일 맞은 어엿한 연기자

허영지가 최근 ‘데뷔 1000일’을 맞은 사실이 알려졌다.

카라의 신 멤버로 합류한 것을 계기로 연예계에 데뷔한 허영지가 최근 ‘데뷔 1000일’을 맞아 팬들에게 축하를 받았다.

지난 13일 허영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데뷔1000일 #꽃밭 #꽃길만걷자 #고마워 #영지를찾아라 #♥ #youngji1000 ” 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허영지는 풍성한 장미꽃 다발과 인증샷을 연출하고 있다.

한편, 허영지는 최근 드라마 <또 오해영>에서 윤안나 역으로 사랑받았다.

[사진=허영지 인스타그램]

/서경스타 김상민기자

http://www.sedaily.com/NewsView/1OFXKNL0HS

「韓国経済」系のbntが掲載しているロングインタビューを読むと、いろいろな計画の中に音楽も含まれているみたいです。ま、いろいろな絡みもあるでしょうから、期待通りに事が運ぶとは限りません。そこは気長に構えて見守っていくつもりです。

[인터뷰] 허영지 “다양한 수식어 소화하는 사람 되고파”

f:id:bluetears_osaka:20170504141215j:plain

[마채림 기자] 누군가를 웃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참 행복한 일이다. 대중의 사랑을 먹고 자라는 연예인의 경우 더욱 그렇다.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웃음을 자아내는 허영지를 만났다.

걸그룹 카라로 데뷔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국내외로 활발히 활동해온 허영지. 최근 홀로서기에 도전, 각종 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여전히 꿈 많은 소녀, 허영지의 나날에 귀를 기울여보자.

Q. 화보 촬영 소감

늘 화사하고 소녀다운 화보 촬영만 했었는데 오늘은 조금 달랐다. 콘셉트 분위기가 갑자기 변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흐름이 있어서 좋았다. 그 섬세한 차이를 제대로 표현하기 위해 고민을 하기도 했다. 감정의 변화가 필요했던 콘셉트여서 흥미롭고 재미있었다.

Q. 마음에 들었던 콘셉트

아무래도 대중들이 내게 원하는 모습은 발랄한 것이 아닐까. 그래서인지 마지막 콘셉트가 어색했다. 어른인 척하는 느낌.

첫 번째, 두 번째 콘셉트가 아직까지는 더 편안하고 익숙하다.

Q. 최근 어떻게 지냈는지

최근 프로그램 촬영차 괌을 다녀왔는데 제대로 된 해외여행을 하고 온 기분이다. 돌아오기 싫을 정도로 행복했다. 괌 여행을 꼭 추천하고 싶다. 눌러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 아직까지 후유증이 심해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는 상태.

Q. 얼마나 다녀온 건가

3박 4일. 적어도 일주일은 머무를 걸 그랬다. 질릴 때까지 있다가 돌아왔어야 했는데 가장 좋을 때 돌아와서 더 아쉬운 기분.

Q. 인스타그램을 통한 팬들과의 활발한 소통이 눈에 띄는데

SNS 중독 같다. 팬들과 모든 걸 공유하고 싶어 사진을 자주 올리며 아주 잠깐이라도 라이브(실시간 방송)를 하는 편. 그래서인지 비밀이어야 하는 것들마저 팬들이 다 알고 있다.
지내다 보면 가끔 사진을 안 올리게 될 때가 있는데 그럴 때마다 팬들이 내게 무슨 일이 있는 게 아니냐며 걱정을 하더라. 그 이후로 하루에 한 장씩은 꼭 올린다. (웃음)

Q. 예능 ‘캐리어를 끄는 남자’ 촬영을 위해 괌에 다녀온 걸 봤다. 어떤 프로그램인지

첫 회 촬영을 하고 왔다. 고정이 되고 싶은 프로그램이다. 토니가 MC 겸 리더고 나머지는 게스트로 출연한 것.

Q. 일반적인 여행 프로그램과 다른 점이 있다면

정말 다르다. 화면으로 보는 그림부터가 다를 거다. 가장 다른 건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이들이 만나 새로운 조합과 재미를 만든다는 점. 다들 성격이 잘 맞아서 나중에 따로 만나자고 이야기 나눴을 정도다. 좋은 사람들과 다녀온 여행이라 더 행복했던 것 같다.

Q. 드라마, 예능, 라디오 출연 등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다. 가장 잘 맞는 것은 무엇?

예능이 가장 잘 맞는 것 같다. 예능도 연기도 좋지만 앞으로 꼭 보여줘야 되는 건 무대 위의 모습이 아닐까. 팬들이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며 그 시기를 궁금해한다. 꾸준히 준비하고 있으니 기다려줬으면 좋겠다. 준비가 덜 된 모습으로 갑작스레 무대 위에 서긴 싫어서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가수 활동을 포기할 생각은 없다.

Q. ‘식식한 소녀들 이야기’에 출연하기도 했다. 먹는 걸 좋아하는지

삶의 낙이다. (웃음) 촬영하고 나면 식욕이 해소된다. 촬영 내내 두 끼를 먹는데 두 끼 같지 않은 두 끼다. 거의 일곱 끼라고 생각하면 된다. 바지 벨트를 풀고 먹을 정도.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되더라. 촬영을 마치고 나면 어마어마하게 풍족하고 행복하다. ‘식식한 소녀들’ 촬영을 위해 전날 음식 섭취를 줄였던 기억이 난다.

Q. 평소 자주 찾는 음식

고기. 고기와 생맥주. (웃음) 괌에서 맥주에 빠져서 왔다. 맥주가 이렇게 맛있었다니. 여행 가서 많은 걸 느끼고 왔다.

Q. ‘먹방’ 파트너가 있다면

아무래도 매니저. 평소 음식을 잘 차려놓고 먹는 편이 아니다. 주변에 있는 음식들을 주섬주섬 먹는 편. 굳이 꼽자면 강아지? (웃음)

Q. ‘뷰티사관학교’에 출연해 진행을 맡기도 했다. 평소 뷰티에 관심이 많은 편인가

없다. 뷰티를 배우기 위해 입학한다는 의미로 출연한 것. 스킨과 토너가 같은 제품이라는 걸 그날 알았다는 흙손 안영미와 함께 출연했다. 나는 이론만 풍부한 스타일. 두 시간 동안 열심히 메이크업을 하고 나가도 남들이 민낯으로 오해할 정도의 실력이다.

f:id:bluetears_osaka:20170504144818j:plain

Q. MC를 해보니 진행 욕심이 나던지

욕심이 생겼다. 말하기와 듣는 연습을 동시에 해야 할 것 같다.

Q. tvN 드라마 ‘또 오해영’에서 선보인 연기가 수준급이었다. 연기 계획은 언제부터?

제대로 연기를 배워본 적도 구체적인 계획도 없었다. (웃음) 기회가 생겨 하게 됐는데 막상 던져지니 하게 되더라.

안나라는 캐릭터 오디션을 본 아이돌 멤버들이 많다는 말에 기대하지 않고 갔던 것 같다. 대본에 회식이 끝나고 박수경(예지원)이 술에 취한 오해영(서현진)에게 발차기를 하는 장면이 있다. 안나 대사만 준비해 갔는데 대뜸 그 부분을 연기해보라고. 마음도 내려놨겠다 뻔뻔하고 당당하게 연기했다.

‘또 오해영’ 감독님과 얼마 전 만났는데 그 얘길 하시면서 당시 오디션에 참가한 이들에게 그 부분 연기를 다 시켜봤는데 내가 가장 잘했었다고, 그래서 뽑았다고 말씀하셨다. 그런 얘기는 처음 들었다. 울컥했다.

Q. 안나가 아닌 오해영 역의 대사를 읊으라고 했을 때 다들 당황했을 것 같은데

그렇다. 나 또한 당황했다. 그래서 그 부분은 안 읽어봤다고 솔직하게 말씀드린 후 10분의 정적 속에서 대본을 읽었다. 소리 내서 읽지 못해 불안했지만 용기 내서 즐겁게 연기했다.

Q. 성격이 발랄해서 그런지 ‘또 오해영’ 캐릭터와 참 잘 어울렸다

많은 분들이 ‘또 오해영’ 속의 내 모습을 보다가 직접 만나면 “그렇게 드센 아인 아니었구나”라고 말한다. 캐릭터가 워낙 강한 데다 내 연기가 자연스러워 원래 그런 성격인 줄 알았다고. 강한 성격일 거라고 생각해 다가오지 못하는 분들이 있다면 오해라고 말해주고 싶다.

Q. 벌써 ‘또 오해영’ 첫 방송된 지 1년이 됐다. 소감은?

안 믿긴다. 또 그때 그 감정을 하루빨리 다시 느끼고 싶다.

Q. ‘또 오해영’에 출연했던 배우들과는 아직도 자주 만나는지

최근 지원 언니와 내 파트너였던 정민 오빠가 출연한 연극을 보고 왔다. 감독님과 카메라 감독님, 예지원 언니, 허정민 오빠까지 모두 모였다. 다들 술을 너무 잘 마신다. 특히 지원 언니가 가장 잘 마신다.

Q. 작년 여름, 우연히 ‘또 오해영’ 회식 자리를 목격했었다. 왁자지껄하니 분위기가 참 좋아 보이더라.

그날 회식 자리에 늦게 갔었다. 갔더니 이미 만취해 있더라. 그러고 다른 곳으로 옮겨 또 술을 마셨다. (웃음)

Q. 함께 출연했던 에릭 결혼 소식은 알고 있었는지

몰랐다. 오해영 팀 모두 모르고 있었다. 그래서 일단 다 같이 결혼식에 가기로. 가서 해결을 보려고 한다. (웃음)

Q. 앞으로의 연기 계획

조만간 있을 것 같다. 올해 안에 연기하는 모습을 꼭 보여드릴 예정이다.

Q. 연기해보고 싶은 캐릭터나 장르가 있다면

다양한 역할을 하나씩 맡아 가는 지금이 옳고 좋은 것 같다. 현재 누릴 수 있는, 연기할 수 있는 캐릭터가 있다고 생각한다. 성숙한 역할은 하기 싫어도 해야 될 때가 온다. 사과머리가 어울리지 않을 날이 오기 전에 학생이나 상큼한 역할은 모두 해보고 싶다. 장르도 가리지 않고 다 해보고 싶다. 뭐든 다 해보자는 마음이 크다. 두려움도 있지만 그 두려움을 즐기는 것 같은 기분. 생각만으로 설렌다.

Q. 연기 호흡을 맞춰보고 싶은 배우

지창욱. (웃음) 드라마 ‘기황후’를 참 열심히 봤다. 얼마 전 다시 보게 됐는데 처음 봤을 때와 느낌이 또 다르더라. 눈빛이 멋진 사람을 좋아하는데 기황후에서 그런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다. 눈빛만으로도 슬픈지 기쁜지 알 수 있는 그런 연기. 그의 눈빛이 참 좋다.

Q. 롤모델

모든 분들이 다 롤모델이다. 좋은 것들이 너무 많은 걸 보면 아직 걸음마 하는 것 같다. 지금도 가수지만 가수 활동에 한창일 때는 음악방송을 전부 찾아서 봤다. 보다 보면 그룹별, 멤버별 장점들을 발견할 수 있다. 연기도 한 사람에게만 배울 것이 아니라 여러 배우들에게서 다양하게 배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Q. 작년 1월 영지를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의 계약 종료로 사실상 카라가 해체됐다. 멤버들과는 자주 만나고 있는지

자주는 아니지만 틈틈이 연락한다. 얼마 전 카라 10주년이었을 때 연락을 나눴다. 오랜만에 연락하더라도 어제 만난 것처럼 답장하는 사이다. 서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응원하고 있다.

f:id:bluetears_osaka:20170504152722j:plain

Q. 그룹 활동을 하다 혼자가 되니 어색했을 것 같다

갑자기 혼자가 되니 어색했지만 점점 적응해 나가는 것 같다. 늘 언니들이 말했다. 언제나 항상 혼자가 될 수 있으니 미리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고. 그런 조언 탓인지 무의식에 준비를 하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카라로 활동할 시절, 예능프로그램에 나갈 때 언니들과 같이 나가기도 했지만 ‘룸메이트’처럼 혼자 나갔던 예능도 많았다. 개인 활동을 계속하다 보니 어느새 단련이 돼 있더라. 언니들도 그런 내 모습을 보며 안심하고 뿌듯했을 거다.

언니들이 나중에 기회가 되면 꼭 함께 무대에 서자고 얘기했었다. 그날이 오기 전까지 열심히 노력해서 언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춰놓고 싶다.

Q. 한승연과 벚꽃 나들이를 다녀왔다. 특별히 친해 보이던데

아무래도 그렇다. 집도 가장 가깝고 평소에도 승연 언니를 짝사랑하는 느낌으로 지냈다. 마치 연애하는 기분으로. (웃음)

승연 언니는 뒤에서 챙겨주는 스타일이다. 일일이 표현하지 않아 다정하다고 느끼지 못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지만 나는 너무도 잘 안다. 굳이 표현하지 않아도 언니의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져 너무 고맙다. 그래서 더 잘 통하는 것 같다.

Q. 무대에 서는 허영지의 모습을 언제쯤 볼 수 있을까

우선 카라가 아닌 허영지의 모습일 것 같다. 목표는 올해 안에 음원을 통해 인사드리는 것. 장르나 다른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결정된 것이 없다. 이것저것 다양하게 해보고 싶다. 나 스스로도 어떤 모습으로 팬들 앞에 서게 될지 궁금하다.

하나 정해둔 콘셉트가 있었는데 마음에 들지 않아 잠깐 멈춘 상태. 다른 느낌으로 다시 준비하고 있다. 준비하는 과정을 즐기고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참 재미있는데 팬들은 기다리느라 힘든 모양이다. 조금만 더 기다려주셨으면 좋겠다.

Q. 연애 여부

강아지와 함께 지내서 그런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 연애를 하지 않고 있다. 마음이 맞으면 언제든 만나볼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해 서두르는 편은 아니다. 지금은 일하는 것이 더 재미있다.

Q. 이상형

이상형이 항상 바뀐다. 몇 해 전만 해도 키 크고 눈 크고 꽃미남 스타일. 만찢남 스타일을 좋아했는데 요즘에는 마음이 통하는 사람이었으면 좋겠다.

바뀌게 된 특별한 계기는 없다. 겪어보니 이야기할수록 편안한 사람이 좋더라. 동물은 무조건 좋아했으면. 마음이 잘 맞는 사람을 만나는 것 자체가 어려운 일이라 쉽게 못 만나고 있는 것 같다.

Q. 공개연애 의향

디스패치가 바빠서 나를 따라다닐 일은 없을 텐데. (웃음) 그때 가봐야 알 것 같다. 되도록 공개 연애는 안 하고 싶다.

Q. 올해도 벌써 반절이 지났다. 반년을 돌아본다면

정신없이 보냈다. 혼자가 되고 나서 정리해나가야 할 게 많은 상태.

Q. 연초 계획했던 것들은 잘 지켜지고 있는지

그때는 참 암담했는데 생각해보면 처리된 것들이 꽤 많다. 지금처럼 하나씩 해나가면 될 것 같다.

Q. 남은 반년 동안에는 무엇에 가장 집중할 것인가

남은 하반기에는 활동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 계속 그래왔지만 조금 더 자주. 대신 팬들이 기다려야 할 날들이 있을 수 있다. 나름대로 다양할 활동을 보여줄 테니 초조해 말고 기다려주셨으면. 예능은 꾸준히 할 거고, 기회가 된다면 영화에도 한 번 도전해보고 싶다. 음악도 꾸준히 준비 중이다. 전부 보여주려면 더 바빠지겠지만 재미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

Q. 장기적인 인생 계획

아직은 정말 모르겠다. 그림이 안 그려진다. 그냥 열심히 살면, 미래가 밝지 않을까 생각한다.

Q. 배우, 가수 등 여러 가지 수식어 중 가장 뚜렷하게 남기고픈 것

다양한 수식어를 소화하기 위해 더 열심히 하고 있다. 엄정화 선배님처럼 두루두루 잘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2017년이 바쁘게 지나가고 있다. 앞으로 남은 나날 보람차게 보낼 테니 여러분들도 소망하셨던 것 모두 다 이루시길. 영지 꾸준히 지켜봐주시고 bnt도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 감사하다는 말 전하고 싶다.

기획 진행: 마채림
포토: 김태양
영상 촬영, 편집: 조형근, 석지혜
의상: 알로앙쥬, 퓨자 by A.701, 르이엘
슈즈: 모노톡시
액세서리: 악세사리홀릭, 쏘옹
헤어핀: 아르뉴
선글라스: 룩옵티컬
시계: 망고스틴
파우치: 토툼(TOTUM)
헤어: 알루 예담 실장
메이크업: 알루 김별 메이크업 아티스트
장소: 파티스튜디오

www.youtube.com

입력: 2017-05-15 10:45 / 수정: 2017-05-15 10:45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2&c1=02&c2=03&c3=&nkey=201705150530193&mode=sub_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