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杯日本代表、カメルーンに勝利

つい最後まで観てしまった。もちろん、試合後の選手インタビューからスタジオまで10分以上延々と続いた無音状態の放送事故まで。大丈夫かNHK

それにしても、ここまでの数試合とは見違えるような試合展開。身体的コンディションもさることながら、メンタル面でのスタミナを見せての粘りが終盤見えたのは素晴らしい。

韓国の聯合ニュースもしっかりちゃんと日本の勝利を伝えている。

-월드컵- 일본, 원정 대회에서 첫 승리(종합)


골넣는 혼다(AFP=연합뉴스)

(블룸폰테인=연합뉴스) 특별취재팀 = 2010남아공월드컵 개막 전부터 부진한 모습을 보였던 일본이 예상을 깨고 원정 대회에서 첫 승리를 낚았다.
일본은 14일(이하 한국시간) 블룸폰테인 프리스테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E조 조별리그에서 전반에 터진 혼다 게이스케(CSKA 모스크바)의 선제골을 끝까지 지켜 아프리카 전통의 강호 카메룬을 1-0으로 꺾는 이변을 일으켰다.

일본은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16강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지만 해외에서 열린 월드컵에서는 1승도 올리지 못하고 1무5패만을 기록했다.

하지만 일본은 끈질긴 수비로 카메룬의 파상 공세를 막아내며 일본 축구 역사에 한획을 그었고 이번 대회 16강 진출의 희망을 살려냈다.

반면 1990년 이탈리아 월드컵에서 8강에 오르는 돌풍을 일으켰던 카메룬은 2006년 대회 예선 탈락 이후 8년만에 출전한 대회에서 초반 탈락의 위기에 몰렸다.

일본은 전반 미드필드에서 수적 우위를 앞세워 카메룬의 공격을 봉쇄했지만 문전에서 결정적인 슛을 날리는 선수가 없었다. 전반 30분이 지날 때까지 일본이 날린 슛은 겨우 한차례.

하지만 전반 39분 혼다의 슛이 터지면서 분위기는 반전됐다. 카메룬 진영 오른쪽에서 마쓰이 다이스케(그르노블)가 찬 볼은 카메룬 수비수 2명과 오쿠보 요시토(비셀 고베)가 엉켜있던 지점을 넘어 혼다 앞에 떨어졌다.


골넣고 기뻐하는 혼다(AFP=연합뉴스)

혼다는 상대 수비수가 따라 붙지 않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왼발로 볼을 정지시킨 뒤 다시 왼발로 가볍게 차넣어 골망을 흔들었다.

카메룬은 후반부터 거세게 몰아 붙였지만 골과는 인연이 없었다. 후반 4분 사뮈에 에토오가 일본 수비수 3명을 따돌리고 문전으로 연결했지만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후반 40분에는 스테판 음비아(마르세유)가 날린 중거리 슛이 크로스바을 맞고 나왔고 인저리 타임때는 피에르 웨보(말라가)가 문전에서 찬 볼이 일본 골키퍼 가와시마 에이지의 손끝에 걸렸다.

일본은 경기가 끝난 뒤 벤치에 있던 선수와 코칭 스태프가 몰려나와 얼싸 안으며 원정경기 첫 승리를 축하했다.

오카다 다케시 일본 감독은 "카메룬이 육체적으로 강팀이었지만 우리 선수들이 싸우려는 의지가 강했다"며 "이번이 첫 승리지만 다음 경기에서 지면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에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일본은 19일 강호 네덜란드와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른다.

2010/06/15 06:32 송고

http://www.yonhapnews.co.kr/sports/2010/06/15/1003000000AKR20100615014800007.HTML

さて今夜、アジア勢で最後に登場する北朝鮮はいかに?相手は、ギリシャよりもカメルーンよりも遥かに格上のブラジル。

まあ、さすがに深夜過ぎて生では観れません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