映画「牛の鈴音」を観る

韓国で公開されてじわじわと大きな話題となっていった頃には韓国にいたはずなのに、なぜかその評判が耳に届かなくて観ずじまいだった映画「牛の鈴音」(こちら参照)。

日本で公開されたときにはこれまた折悪しく、日本にいなくて観れませんでした。

SIGLO:牛の鈴音 워낭소리

そんなわけでずっと観れないままだったこの作品、ようやく今日、観る機会を得ました。


いろいろなことがじっくりと盛り込まれた映画でした。生きること、働くこと、耐えること、死ぬこと、見送ることについて、理屈をつけてこねくりまわす前の段階で、ボーっと考えたくなる作品です。


「青春不敗」でも、メンバーがこの里を訪れ、この牛のお墓参りをするとともに、ハラボジハルモニから農業指導を受けている場面がありました。彼女たちの村にも、プルミという牛がいますから。

청춘불패 멤버들, 영화 '워낭소리' 할아버지와 깜짝 만남

[스포츠서울닷컴 | 나지연기자] '청춘불패' 걸그룹 멤버들이 영화 '워낭소리' 주인공 할아버지와 깜짝 만남을 가졌다.

써니, 나르샤, 효민은 오는 5일 방송되는 KBS-2TV '청춘불패'에서 영화 '워낭소리' 할아버지가 살고 있는 경상북도 봉화군으로 직접 찾아가 만남을 가졌다. 첫만남은 훈훈했다. 영화 속에선 무뚝뚝하던 할아버지가 멤버들을 만나자 환한 미소로 화답해 주신 것.

이 날 멤버들은 자신들이 키우던 소 푸름이를 일소로 만들기 위한 비법을 전수받았다. 또한 영화 속에서 할아버지와 동고동락했던 소의 무덤도 함께 방문하기도 했다. 최근 할아버지가 키우고 있는 젊은 소도 직접 볼 수 있었다.

할아버지는 멤버들에게 밭갈기 방법을 알려주기도 했다. 소를 끌면서 옛날 방식으로 쟁기질을 하는 모습을 직접 보여주신 것. 이에 멤버들은 직접 할아버지의 손 때 묻은 쟁기로 밭을 갈아 보면서 즐거워 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 날 방송에서는 영화 '워낭소리'에 출연했던 할머니가 직접 나와 농사를 제일 잘 지을 것 같은 멤버를 지목할 예정이다. < 사진제공 = KBS >

10/03/04 13:15 입력 : 10/03/04 13:15 수정

http://www.sportsseoul.com/news2/entertain/broad/2010/0304/20100304101040200000000_8040207991.html

その牛の「持ち主」である少女時代のサニーは、その次の回、耕作用の牛に必要な鼻輪を通す場面で涙をぽろぽろ流していました。映画を観ていると、その理由がよくわかります。

でもこの後、日本デビューの関係でだと思いますが、少女時代のユリとサニーは、番組を卒業してしまうんですよね。その前に、TOKIOと村づくりで共演してもらいたかったのです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