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A】구하라를 지켜라!

ここで引用した「アイドル歌唱力調査」、やはりと言うべきか、いろいろと波紋を呼んでいるようで。

朝鮮日報の企画自体に底意地の悪さが透けて見える記事でしたから、まあ当然だと思いますけどね。

아이돌 가창력순위, 비난일색 아이돌 위주 가요시장에도 보석은 있다
입력: 2011.04.09 21:36/ 수정: 2011.04.09 21:36기사나도 한마디



아이돌 가창력순위, 비난일색 아이돌 위주 가요시장에도 보석은 있다
최근 한 매체에서 보컬트레이닝 10명을 대상으로 아이돌 그룹 가창력 순위를 측정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조사 결과 노래 잘하는 그룹 1위로는 2AM, 2위에는 빅뱅이 차지했다. 반면 노래 못하는 그룹으로는 일본에서 선풍적 지지를 얻고 있는 카라가 1위, 애프터스쿨이 2위에 선정되는 굴욕을 맛봤다.

아이돌 그룹내 '가창력'으로 승부하는 멤버들 중 가장 노래를 잘하는 가수로는 JYJ의 김준수가 1위로 꼽혔다.

호흡으로 멜로디를 표현하는 능력이 대단하는 평이다. 2위에는 각종 OST로 노래 실력을 인정받은 소녀시대 멤버 태연이, 공동 2위로 씨스타 멤버 효린이 선정됐다.

반면 노래 못하는 아이돌 그룹 멤버로는 원더걸스 안소희가 1위, 2위로는 구하라가 꼽혔다. "예쁜 것 하나는 인정"한다는 전문가의 평처럼 그룹 내 비주얼을 담당하고 있는 멤버의 대표적인 예였다.

그러나 해당 아이돌가수 팬들, 특히 노래 못하는 가수 1위로 꼽힌 소희의 팬들은 "소희의 가창력이 소름끼치는 정도는 아니지만 꼴찌라는 것은 인정할 수 없다", "본인파트는 잘 소화하고 있고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비주얼 멤버라는 편견을 가지고 보는 듯" 등 반응을 보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네티즌들은 "가창력은 반드시 존재해야한다"는 반응이다. 일례로 이번 조사의 불똥이 솔로가수 오리(Ori)로 튄 예가 그렇다.

2009년 KBS 2TV '뮤직뱅크'에서 아이유와 함께 '2009년 유망주'로 무대에 오른 오리는 데뷔곡 '눈이 내려와'로 데뷔 무대를 가졌다. 하지만 불안한 음정박자는 물론 긴장한 표정으로 시청자들의 질타를 받았다. 고음처리 역시 어색했고 퍼포먼스도 큰 주목을 끌지 못한 채 데뷔 무대를 끝으로 사라졌다.

오리를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오리의 준비되지 않은 무대가 충격으로 다가온 것 뿐 아니라 가창력 부분에서도 네티즌들이 아이돌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

한해에도 수많은 아이돌 그룹이 그야말로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런 아이돌 일색 시장을 굳이 '나는 가수다'나 '세시봉' 열풍을 빗대 비난만 하는 것보다 그 아이돌 속에서 김준수나 태연처럼 숨겨진 보석을 찾아 그들에게 더 애정을 실어주는 것은 어떨까.

[뉴스엔 엔터테인먼트부]

http://news.sportsseoul.com/read/soccer/931697.htm

ワンダーガールズ・ソヒの擁護はそのファンにお任せするとして、ここではハラちゃんの好感度高い記事を載せておくとしましょう。

`과대표 구하라` 발 닿는 곳마다 뉴스메이커 - 남팬들 "나도 그 여대 가고파!"
입력: 2011-04-09 14:49 / 수정: 2011-04-09 14:50



[양자영 인턴기자] 아이돌 그룹 카라 멤버 구하라의 대학 생활 적응 모습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올해 성신여대 미디어영상학부 새내기로 입학한 구하라는 교내 발 닿는 곳마다 카메라에 찍혀 큰 인기를 인증 받았다.

그 중 구하라가 임시 과대표로 선출되어 쟁반을 든 채 학생들에게 무언가를 나눠주는 장면을 찍은 사진과, 교내 매점에서 팬에게 사인을 해 주는 사진이 온라인 게시판에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사진 속 구하라는 방송에서의 모습과는 다르게 화장도 거의 하지 않은 채 다소 수수한 자켓을 입고 있어 편안한 매력을 발산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구하라가 과대표까지 맡다니 대단하다", "학교생활에 적응을 잘 하는 것 같다"는 반응응 보였고, 특히 남팬들은 "그 여대를 못가 한이 됐다", "학생 회장까지 했으면 좋겠다", "수수하게 입어도 여신 포스가 풍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구하라는 5월25일 첫 방영을 앞둔 SBS 수목드라마 ‘시티헌터’를 통해 연기자로 색다른 변신을 할 계획이다. (사진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4090659k&sid=0107&nid=007<ype=1

青春は、(朝鮮日報なんかに)負けないですから。

青春不敗?G7のアイドル農村日記?DVD-BOX1

青春不敗?G7のアイドル農村日記?DVD-BOX1

青春不敗?G7のアイドル農村日記?DVD-BOX2

青春不敗?G7のアイドル農村日記?DVD-BOX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