リジの受験・卒業・芸能活動

韓国の教育ネタを書いたついでに、今年高校を卒業したアフタースクール・リジの頑張りぶりをクリップ。

高校に在学しながら芸能活動をして大学に進学する芸能人は数多いですが、リジはその中でも修能(大学修学能力試験)受験組です。音楽活動と並行してセンター試験を受けるようなものです。

리지, 연습실 바닥에서 수능 '열공' 중…"당당하게 대학가자"
10-11-04 15:24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걸그룹 오렌지캬라멜의 막내 리지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이 화제가 되고 있다.

오렌지캬라멜의 리더 레이나는 4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오캬 새앨범 안무 연습 중~ 수능 D-14 우리 막둥이는 공부중~! 화이팅 하거랏!"이라며 연습실 바닥에서 공부하고 있는 리지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 리지는 무대 위 화려한 모습이 아닌 수수한 차림으로 자신을 촬영 중임에도 개의치 않고 공부 중인 책에 열중하고 있다.

올해 고등학교 3학년인 리지는 오는 18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있어 곧 발매될 두번째 미니앨범 작업과 수능 공부까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기 위해 노력 중이다.

리지의 사진을 본 팬들도 "연습 중에도 공부를 빼먹지 않는 리지! 화이팅이에요!", "저런 모습보니 영락없는 고등학생이다", "우리 리지는 남들과 다르게 당당하게 대학가자" 등의 글을 남기며 수능을 앞둔 리지를 응원했다.

[연습실에서 공부 중인 오렌지캬라멜의 리지. 사진 = 레이나 트위터 캡쳐]

이승록 기자

http://www.mydaily.co.kr/news/read.html?newsid=201011041520361115

[포토엔]애프터스쿨 리지, 수능시험장 인파 속 빛나는 미모
[뉴스엔]
입력 2010.11.18 07:54 수정 2010.11.18 07:58
[뉴스엔 이은지 기자]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1월 18일 치러진 가운데 그룹 애프터스쿨의 멤버 리지가 서울 강남구 개포동 경기여고에서 시험을 치렀다.

최근 안무 연습실에서 공부하고 있는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끌었던 리지는 컴백을 앞두고 있다.

한편 이번 수능 가장 주목받는 이는 DJ DOC 김창렬이다. 1973년생으로 만 36세인 김창렬은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데 이어 수능에 도전했다. 김창렬은 18일 서울 송파구 잠실의 한 고등학교에서 시험을 치렀다. 'Beautiful'(뷰티풀)로 19일 컴백하는 비스트 손동운 역시 같은 학교에서 응시했다.

원더걸스 전 멤버 선미(본명 이선미) 역시 수능시험에 임했다. 선미는 수시 전형을 통해 동국대학교에 합격했지만 본인의 뜻에 따라 강남구 도곡동의 한 고등학교에서 수능에 응시했다. 1991년생인 샤이니 키(본명 김기범)는 대구의 한 학교에서 한 해 늦은 수능을 보게 됐다.

남녀공학 별빛찬미(본명 허찬미)는 경기도 안양에서, 틴탑 캡은 경기도 성남에서 각각 시험을 봤다.

이은지

http://liv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4675518

ただ、高校卒業のニュースは見かけましたが、大学合格のニュースは見ていませんので、もしかしたら来年度に再チャレンジということになっているのかも知れません。

리지, 고교 졸업.."선생님 감사하고 죄송해요"
[스타뉴스] 입력 2011.02.09 14:32
[진주인턴기자]


ⓒ출처=리지 트위터

걸그룹 애프터스쿨 멤버 리지가 9일 교복을 벗었다.

리지는 이날 오후 1시께 "오늘 졸업했어요! 기쁘고도 슬픈날 인 것 같아요… 사진을 제대로 못 찍어서 이사진 올립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죄송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친구들아 고생했어!팬분들도 고생했어요! 엄마 아빠 사랑해요…!" 라는 글과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리지는 단정한 교복 차림의 리지는 뜬 표정으로 렌즈를 바라보고 있다. 뒤에 보이는 칠판에는 여느 평범한 고등학교 졸업식 풍경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교복도 이쁘네요. 교복 모델 같아요.","이제 대학 새내기가 되겠네요! 앞으로도 화이팅!"이라는 축하의 반응을 보였다.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5030565&ctg=1502

とは言え、ランニングマン降板騒動ののちも、ユイが嫉妬するくらいに芸能活動は充実しているようなので、そこは何よりです。

애프터스쿨 유이, "인지도 올라간 리지에 질투나" 솔직고백
입력: 2011-05-03 19:02 / 수정: 2011-05-03 19:03
[리뷰스타]

걸그룹 애프터스쿨의 유이가 같은 그룹 멤버 리지에 대한 질투심을 솔직하게 고백했다.

최근 유이는 SBS 예능프로그램 '강심장(MC 강호동 이승기)'의 녹화에 참여해 "드라마 촬영으로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많은 것이 바뀐 것 같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유이는 "그 중에서도 제일 부러운 것은 예능에서 리지의 인지도가 올라간 것이다"라며 각종 예능프로그램과 MBC 일일시트콤 '몽땅 내 사랑' 등에서 맹활약 중인 리지에 대한 부러움을 솔직하게 드러냈다.

이어 유이는 "리지를 예뻐하는 사람이 많아져서 나도 모르게 질투가 난다"며 "그중 한 사람이 이 자리에 있다"라고 밝혀 현장을 술렁거리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한편, 유이를 비롯해 김정훈, 선우재덕, 온주완, 천둥(엠블랙), 윤영아, 최여진, 김경진, 박준형, 김준희 등이 출연하는 '강심장'은 3일 밤 11시 15분 SBS를 통해 방송된다.

천경진 기자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5031266n&sid=0107&nid=007<yp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