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A近況:ギュリ・ハラちゃん・スンヨン編

まずギュリ。演技力だの歌唱力だのといった「実力」談義が大好きな人の多い韓国で、とりあえず悪評を立てられてはいないようで何よりです。前から言っていることですが、これが演技者としても認知される足がかりになればと思います。

'몬스타' 용준형 '네일샵' 박규리..맞춤옷 연기돌 여기있네?
기사입력 | 2013-05-26 10:01:08

그룹 비스트 용준형, 카라 박규리가 각각 자신에게 맞춤형 역할을 꿰차고, 드라마 속에서 주연 캐릭터로 활약하고 있다. 대다수 아이돌 출신 연기자들이 첫 주연 연기도전과 함께 연기력 논란의 도마에 오르내리며 고생한 것과 달리 두 사람은 작품 속에 녹아들며 호평 받는 중.

용준형은 지난 17일 시작한 tvN·Mnet 드라마 ‘몬스타’(극본 정윤정, 연출 김원석)에서 인기 아이돌그룹 맨인블랙의 리더 윤설찬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극중 맡은 역할이 아이돌 멤버다 보니 실제 용준형의 모습과 겹쳐져 역할에 대한 거부감이 일단 없다.

뮤직드라마를 표방한 만큼 직접 곡을 쓰고, 노래하는 용준형의 음악적 역량이 캐릭터에 힘을 실어 시너지를 내기도 했다. 또한 시청자의 손발을 오그라들게 만드는 ‘자뻑’ 캐릭터의 특성상 다소 연기에 어색함이 묻어나더라도 크게 부각되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다.

극중 가장 많은 호흡을 맞추고 있는 민세이 역의 하연수가 신인 연기자라는 점도 용준형에게는 자연스럽게 득이 됐다. 베테랑 연기자와 마주해 연기력이 비교선 상에 오르는 상황을 피할 수 있게 됐기 때문. 실제로 단 2회 뿐이지만 용준형은 첫 연기도전, 첫 주연 캐릭터를 맡은 상황에서도 연기력에 별다른 지적이 나오지 않고 있다.

이보다 앞서 시작한 MBC퀸 드라마 ‘네일샵 파리스’(극본 성민지, 연출 박수철) 속 박규리도 비슷한 경우다. 박규리는 극중 구미호 관련 판타지 소설을 쓰는 인터넷 작가 홍여주 역을 맡아 데뷔 후 첫 주연 역할에 도전했다.

극중 박규리는 자신의 소설 소재로 차용하기 위해 남장을 한 채 ‘네일샵 파리스’에 들어가 알렉스(전지후)의 일거수일투족을 체크하며, 케이(송재림)에게 정체를 들키지 않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소화한다. 극중 상황 자체가 ‘남자 연기’를 하는 캐릭터인 만큼 어색라고 과장된 연기가 필수라, 연기력 논란은 사전 차단된다.

물론, 박규리는 당초 카라로 나오기 전 MBC ‘오늘은 좋은 날-소나기’(1995)에서 방송인 강호동과 호흡해 연기자로 먼저 데뷔했으며, 이후 아역배우로 활약하다 SBS 사극 ‘여인천하’(2001)를 끝으로 잠시 배우활동을 중단했던 만큼 연기에 대한 경험이 전무하진 않다.

실제로 ‘네일샵 파리스’의 감독은 일찌감치 홍여주 역할로 박규리를 지목해 러브콜을 보냈고 박규리는 이에 응해 “믿어주는 사람에게 실망을 시키고 싶지 않다. 나도 감독님에 대한 믿음을 갖고 누구보다 열심히 임하겠다”고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두 작품 속에서 용준형과 박규리가 큰 연기력 논란에 휩싸이지 않는 건, 아이돌 열혈 팬들의 단순 옹호 때문만은 아니다. 두 사람이 연기하는 윤설찬과 홍여주 캐릭터가 두 사람의 연기를 소화하는데 별다른 무리가 없는 맞춤형 역할이며, 그들의 연기를 담아내는 그릇인 ‘몬스타’와 ‘네일샵 파리스’ 역시 그들에게 적합한 설정이기에 가능했던 결과다. 이는 향후 욕심과 의욕만 안고 연기에 도전하려는 아이돌과 그 소속사들이 눈여겨봐야할 부분이다.

http://sports.chosun.com/news/utype.htm?id=201305260000000000016905&ServiceDate=20130526


いっぽうスンヨンは、SBS地上波ドラマ「チャンオクチョン」の後半、16話目にして、主役キムテヒのライバル役としてようやくの登場です。

作品としての評判はイマイチという話も聞きますけど、そんな中でどれだけ存在感を発揮できるか、ですね。今回のチラ見せで期待感は高まっているようです。

‘장옥정’ 한승연 짧지만 강렬한 첫 등장, 王 유아인 바라봤다
입력 2013-05-28 23:17:11



한승연이 '장옥정'에 첫 등장했다.

최무수리(한승연 분)가 5월 28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극본 최정미/연출 부성철) 16회에서 첫 등장했다.

이날 방송에서 첫 등장한 최무수리는 왕 이순이 지나가는 길에 서서 고개를 조아리다 다시 빳빳하게 고개를 들어 그를 쳐다봤다. 영민한 눈빛이 인상적이었다.

'장옥정'에서 한승연이 맡은 역할은 천한 무수리에서 정1품 빈의 자리에 오르며 훗날 자신의 아들을 왕(영조)까지 만든 숙빈 최씨다.

특히 숙빈 최씨는 영민하면서도 아름다운 팔색조 매력을 뽐내며 인현왕후(홍수현 분)를 도와 장옥정(장희빈/김태희 분)을 위기로 몰아가게 된다. (사진= SBS '장옥정, 사랑에 살다' 방송캡처)

[뉴스엔]

http://sports.donga.com/home/3/all/20130528/55481446/1


そしてこちらは「ガリレオ」のOSTに参加するハラちゃんのニュース。ギュリも加わるみたいですね。

個人的には、このドラマの主役が正直あまり好きではないので、こっち方面にはアンテナがなかなか働かないのですけど…。

입력: 2013.05.26 17:35 / 수정: 2013.05.26 17:35
구하라 ‘갈릴레오’ OST 재킷, 상큼한 사랑의 마법


그룹 카라의 멤버 구하라가 '갈릴렉오' OST를 발매한다./ 유니버설 뮤직 코리아 제공

[스포츠서울닷컴│e뉴스팀] 그룹 카라의 멤버 구하라가 ‘갈릴레오’ OST를 발매한다.

오는 29일 일본 국민가수 후쿠야마 마사하루와 카라 구하라가 함께 한 OST ‘사랑의 마법’이 공개된다. 구하라 OST ‘사랑의 마법’은 후쿠야마 마사하루가 출연하는 일본드라마 ‘갈릴레오 시즌2’ 주제가다.

이 앨범에는 ‘갈릴레오 시즌1’ 주제가인 ‘키스해줘’와 후쿠야마 마사히루 히트곡 ‘최고의 사랑’을 카라 규리가 부른 버전도 수록될 예정이다. 구하라가 부른 ‘사랑의 마력’은 ‘갈릴레오’ 국내 방영분에 삽입된다.

‘갈릴레오’는 천재 물리학자와 여형사가 기이한 사건을 함께 풀어가는 과정을 그린 추리물로, 국내에서는 케이블 채널 MBC퀸에서 매주 월요일 밤 11시 방송되고 있다.

http://news.sportsseoul.com/read/entertain/1187856.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