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亜日報日本語版が「第2嶺東高速道路」と「水原・仁川発KTX」とをごっちゃにする。

この記事、どう読んでもおかしいやろ。どこに原州が出てくんねん。

だいたいが、清凉里‐原州間は今でもムグンファ号で1時間と少しやし。

ソウル~原州が54分、東海岸が近くなる
Posted July. 11, 2016 07:27, Updated July. 11, 2016 07:35

水原(スウォン)発KTX直結事業が企画財政部(企財部)の予備妥当性調査を通ったことを受け、本格的に推進される見通しだ。

京畿道(キョンギド)の関係者は、「企財部の費用便益分析(B/C)は1.0以上であり、経済性があるという結果が出た」と言い、「2017年の早期着工に向け、国会や国土交通部、企財部に協力を要請するつもりだ」と明らかにした。

南景弼(ナム・ギョンピル)道知事の公約である水原発KTX直結事業とは、2948億ウォンを投入して、京釜(キョンブ)線の一般鉄道の路線(西井里駅)と水西(スソ)~平沢(ピョンテク)KTX専用高速鉄道路線(芝制駅)の4.7キロ区間をつなげて、水原駅をKTXの始発駅にする事業だ。京畿道は2017年10月着工を推進しており、事業期間は2年6か月~3年となる。

直結路線が完成すれば、芝制駅からKTX線路を利用できるようになるので、水原~大田(テジョン)区間の所要時間は68分から45分へと23分が減ることになる。また、水原駅から湖南(ホナム)線のKTXを利用できるようになるので、水原~光州松汀(クァンジュ・ソンジョン)区間も195分から83分へと112分が短縮される。運行回数も、現在の1日当たり上下線が8回から34回に増えるものとみられる。現在、京畿道でKTXを利用できる駅舎は、光明(クァンミョン)駅、水原駅、幸信(ヘンシン)駅の3ヵ所であり、今年末に首都圏KTX(水西~平沢)が開通されるので、東灘(トンタン)駅や芝制駅が追加される。

また、2021年までに3531億ウォンを投入して、仁川市延壽区玉蓮洞(インチョンシ・ヨンスグ・オクリョンドン)にある水仁(スイン)線の松島(ソンド)駅を出発したKTX列車を、京畿安山市(アンサンシ)(芝制駅)や華城市(ファソンシ)(漁川駅)の2つの駅を経て、京釜高速鉄道路線に合流させる「仁川発KTX直結事業」も予備妥当性調査を通った。これを受け、来年までに完成する水仁線の魚川駅から京釜高速鉄道までの3.5キロ区間を鉄道でつなげる。これに先立って、2014年に仁川国際空港駅から出発するKTXが開通されたが、都心から遠く離れている上、運行回数が少ないので、多くの市民がソウル駅や京畿光明駅でKTXを利用している。

ナム・ギョンヒョン記者 ファン・グムチョン記者

http://japanese.donga.com/List/3/04/27/537907/1

見たところこれ、見出しと内容がそれぞれ全然別の記事やな。

서울~원주 54분… 동해안 가까워진다
이인모기자 입력 2016-07-11 03:00:00 수정 2016-07-12 13:44:18

제2영동고속道 공정 90%… 11월 개통
경기 광주~원주 연결… 23분 단축… 평창올림픽 경기장 가는 길 빨라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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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광주와 강원 원주를 연결하는 제2영동고속도로가 11월 11일 개통된다. 제2영동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울에서 원주까지 통행 거리가 101km에서 86km로 15km 줄고, 77분 걸리던 운행 시간이 54분으로 23분이 단축돼 수도권에서 강원으로 가는 길이 빨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제2영동고속도로는 중부고속도로의 경기 광주 분기점에서 영동고속도로의 원주 분기점까지 총 56.95km로 왕복 4차로이다. 행정구역상으로는 경기 광주와 여주, 양평을 거쳐 강원 원주에 이른다. 전 구간 가운데 50km가량이 경기도에 있어 사실상 ‘수도권 고속도로’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제2영동고속도로 공정은 90%로 노면 공사가 대부분 완료됐고 전광판 및 가드레일, 조경 등 마무리 작업이 한창이다.

제2영동고속도로는 1일 평균 통행량이 기존 영동고속도로와 비슷한 5만8000대 수준으로 예측되고 있어 수도권에서 강원도로 가는 차량을 분산시켜 특히 주말이나 피서철 동해안으로 가는 시간을 크게 줄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또 제2영동고속도로는 수도권 남동지역과 강원권 발전을 위한 도로망을 제공하고 평창 겨울올림픽 주 접근로로서의 기능을 할 것으로 보인다. 원주와 서울을 1시간 이내로 연결해 원주의 ‘수도권 편입 효과’도 기대된다. 인구 증가는 물론이고 기업과 관광객 유치에도 파란불이다.

실제로 원주는 최근 부동산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에 대한 기대감이 경제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 원주의 혁신도시 및 기업도시 조성, 2018 평창 겨울올림픽 배후도시라는 점 등 호재가 있기는 하지만 제2영동고속도로를 비롯한 교통망 확충의 영향도 작지 않다. 원주의 지난해 땅값 상승률은 3.26%로 강원도 내 18개 시군 가운데 가장 높았다. 전국 평균 2.40%에 비해서도 0.86%포인트나 높았다.

그러나 제2영동고속도로가 지방 중소도시 기능이 수도권에 흡수되는 빨대 효과(straw effect)를 가져올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다. 서울 강남의 백화점으로 원정 쇼핑을 가고 지역 대학생들은 통학으로 전환해 대학가 공동화 현상도 나타날 수 있다는 지적이다. 실제 원주 혁신도시에 입주한 공기업 직원의 20∼30%가 수도권에서 출퇴근하고 있다.

제2영동고속도로는 2003년 민간업체의 제안으로 시작돼 각종 인허가 절차를 거쳐 2011년 11월 11일 착공됐다. 16개 민간투자사 컨소시엄인 제이영동고속도로㈜가 BTO(Build Transfer Operate)로 건설 중이다. BTO는 준공 시 소유권은 국가에 귀속되지만 업체가 일정 기간(30년) 운영하는 방식이다.

이인모 기자

http://japanese.donga.com/List/3/04/27/537907/1

수원-인천발 KTX 본격 추진…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남경현기자 , 황금천기자 입력 2016-07-11 03:00:00 수정 2016-07-11 03:00:00

경기 수원발 KTX 직결사업이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본격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전망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기재부의 비용편익분석(B/C)이 1.0 이상으로 경제성이 있는 것으로 나왔다”며 “2017년 조기 착공을 위해 국회와 국토교통부, 기재부에 협조를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남경필 도지사의 공약인 수원발 KTX 직결사업은 2948억 원을 투입해 경부선 일반철도 노선(서정리역)과 수서∼평택 KTX 전용 고속철도 노선(지제역) 4.7km 구간을 연결하고 수원역을 KTX 시발역으로 하는 사업이다. 경기도는 2017년 10월 착공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며 사업 기간은 2년 6개월∼3년이다.

직결 노선이 완공되면 지제역부터 KTX 선로를 이용할 수 있게 돼 수원∼대전 구간의 소요 시간이 68분에서 45분으로 23분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또 수원역에서 호남선 KTX를 이용할 수 있게 돼 수원∼광주송정 구간도 195분에서 83분으로 112분 단축된다. 운행 횟수도 현재 1일 상하행선 8회에서 34회로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경기도에서 KTX를 이용할 수 있는 역사는 광명역, 수원역, 행신역 등 3곳이며 금년 말에는 수도권KTX(수서∼평택)가 개통돼 동탄역, 지제역이 추가된다.

또 2021년까지 3531억 원을 들여 인천 연수구 옥련동에 있는 수인선 송도역을 출발한 KTX 열차를 경기 안산시(초지역)와 화성시(어천역) 등 2개 역을 거쳐 경부고속철도 노선에 합류시키는 ‘인천발 KTX 직결사업’도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내년까지 완공할 수인선 어천역에서 경부고속철도까지 3.5km 구간을 철도로 연결한다. 앞서 2014년 인천국제공항역에서 출발하는 KTX가 개통됐지만 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운행횟수가 적어 시민 대다수가 서울역이나 경기 광명역에서 KTX를 이용하고 있다.

남경현 기자 · 황금천 기자

http://news.donga.com/3/all/20160711/79121550/1

過去にもいろいろやらかしている東亜日報日本語版(例えばこれとかこれとか)ですけど、何をどぉしたらこんなことになるのか、さっぱりわかりませ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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